Today프로젝트 Today I Learned 프로젝트 어제에 이어서 재구매자 강조를 위한 근거 지표를 확인해보기로 하였다. 1. 일회성 구매자 vs 재구매자의 매출 비중 파악- 일회성 구매자의 매출 비중이 높다면?> 재구매자로 전환 시켜야한다.> 신규 구매자들을 더 늘려야 한다- 재구매자의 매출 비중이 높다면?> 재구매자가 그만큼 중요하다> 신규 구매자를 늘려야 한다 전체년도 기준 1회성 구매자 533명 vs 재구매자 7,420명연도 별 총 구매금액 중에 1회성 구매자들이 몇 % 차지하냐? 2. 재구매 빈도에 따른 고객 수 비중 파악- 각 구매가 몇 명인지?- 최대 많은 빈도수에는 몇 명이 있는지? 3. 재구매 유도가 필요한 빈도의 기준을 어디까지로 정할 것인지?- 평균 4회의 재구매를 한다면 4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