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1. 커머스 데이터
2. 가설설정 및 문제정의
- Today I Learned
가설설정 특강
최종 문제 정의 문장
1. 구체적 대상: _ 한_가
2. 최종 목표: _하기 위해서는
3. 정의한 문제: _가 해결되어야 한다
What =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이 시작된 후 매출이 증가했는가?
Why =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의 표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여 향후 마케팅 전략을 결정하기 위해
Where = 기업의 마케팅 부서에서 분석팀이 데이터를 검증합니다
When = 마케팅 캠페인이 종료된 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하여 효과를 평가할 때
Who = 기업의 데이터 과학팀에서 마케팅을 진행한 고객을 위해 분석을 진행합니다
How = 캠페인 후 매출이 증가했을 것이다 라는 가설 설정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7-22 (3) | 2024.07.22 |
---|---|
2024-07-19 (0) | 2024.07.19 |
2024-07-17 (0) | 2024.07.17 |
2024-07-16 (0) | 2024.07.16 |
2024-07-15 (0) | 2024.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