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주차에서는 AARRR 의 고객유치 Acquisition 에 이어 활성화Activation 리텐션Retention 수익화Revenue 추천Referral 까지 읽어보았다. 활성화 (Activation)고객 유치를 통해 데려온 사용자가 우리 서비스의 핵심 가치를 경험하게 만드는 것퍼널의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1. 개인화사용자 개개인의 맥락에 맞는 정보를 보여준다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2. UI/UX 개선주요 화면의 디자인을 변경항거나 구성요소를 바꾸는 것은 전환율을 변화시킨다.디자인이 큰 폭으로 변경된다면 변경 전과 변경 후의 효과를 측정하고 검증해야 한다.3. 적절한 개입CRM 채널인 메일, 푸시, 인앱 메싱지 등을 적절히 활용하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보내는 논타기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