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프로젝트 Today I Learned 프로젝트 회사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찾았을 때신규 고객 유치에 미온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었다.이에 따라 신규 고객 유치의 중요성과 현황을 알기 위해신규 고객들의 현황과 이들의 구매 경향,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다. 이 후, 신규 회원 유치 방안에 대하여 분석을 해보고자 하였으나,마케팅 데이터 및 고객 세부 데이터가 부재하였고현재 제공 받은 데이터를 토대로최근 1년내 주문을 했던 신규 고객들은 어떤 구매경향을 가지고 있는지고객 분류를 해보기 위해 클러스터 분석을 해보았다. 고객분류를 하기 위해 고객1명에 대한 신규 테이블을 생성생성한 컬럼은 다음과 같다.더보기1. customer_id2. first_order3. last_orderh..